<2015-2 글로벌 현장학습 참가보고서>
2
Week | Activity |
13 | 아이들의 개인학습 시간인 'Daily 5' 시간에 몇몇 학생들이 책을 읽는 것을 도와주었습니다. 또한 유치부에서는 날씨 묻기와 국기에 대한 경례들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는 것을 도와주었습니다. |
14 | 2학년 반 학생들에게 한국과 한국의 명절인 설날에 대한 발표를 하였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학생들이 한국에 대해서 관심을 가져 주어서 아주 기뻤습니다. 발표가 끝난 후에는 한국 전통 사탕과 한글로 자신의 이름을 쓰는 시간을 가졌으며 모든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15 | BOO이 숫자와 도형에서 많이 향상 되었습니다. 동그라미와 네모를 기억하며 숫자는 1부터 10까지 익히게 되었고 또한 자기 의사 표현을 영어로 하기 시작하였으며 다른 반 친구들과 함께 잘 어울리기 시작하였습니다. |
16 | 9주 동안 함께 지냈던 학생들과 헤어진다는 것이 아주 아쉬운 한 주였습니다. 그동안 많이 정이 들었던 것인지 눈시울을 붉히는 학생들의 모습도 볼 수 있었지만 언젠가는 다시 만날 수 있다는 인사를 건네며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
UNN-ICS 글로벌 현장학습 ·청해진 대학 사업팀 / 010-7770-6982 interglobal@naver.com)
2. 현장학습 내용
사전 직무 영어교육 과정에서 오전에는 문법, 독해 및 작문 그리고 말하기 듣기 수업을 하였습니다. 또한 오전 수업이 끝난 후에는 운동경기 관람, 티셔츠 만들기, 축제 참여 등 Activity 활동을 가짐으로서 다른 반 학생들과도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AOO 초등학교의 현장실습에서는, 9주 동안 주로 학생들의 수업보조와 학습자료, 수업 준비를 도맡아 했으며, 특히나 학습이 부진한 학생들의 학습을 집중적으로 지도했습니다.
UNN-ICS 글로벌 현장학습 ·청해진 대학 사업팀 010-7770-6982 interglobal@naver.com
3. 현장학습 결과 및 근무소감
사전 직무 영어교육 과정을 통해서 좋았던 점은 전 세계 각 나라에서 온 학생들과 친구가 됨으로써 각자의 나라에 대한 문화를 교류할 수 있었다는 점이었고, 어학원 수업을 통해 영어 실력이 향상 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인턴 실습 과정에서는 미국과 한국의 교육에 대한 차이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미국 초등학생들과 함께 지내면서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우정을 쌓은 소중한 추억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현장학습으로 인해서 영어 실력이 늘었을 뿐만 아니라 미국 고유의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UNN-ICS 글로벌 현장학습 ·청해진 대학 사업팀 / 010-7770-6982 interglob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