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미국)
<글로벌 현장학습 참가보고서>
1. 글로벌 현장학 습 참가보고서
Week | Activity |
1 | 등원 첫날 반 배정을 위한 Placement test를 친 후, 시험결과에 따라서 class를 배치 받은 후 첫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학원 수업이 끝난 후에는 학원 일정에 따른 Activity활동에 참여하여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
2 | 수업이 끝난 후에는 학원에서 준 과제 및 에세이 작업에 매진하였고 역시 학원 일정에 따른 Activity에 참여하여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
3 | Achievement test를 치는 주 이었으므로 3주간 배운 내용을 복습하였고 모든 학원 활동이 끝난 후에는 Liberty park로 가서 바비큐 파티를 가지며 한 학기를 무사히 마쳤습니다. |
Week | Activity |
4 | 9주 동안 AOO 공립초등학교에서 오전에는 2학년 반과 오후에는 유치부 반에 배정되었습니다. 아이들과 첫 만남이 다소 어색했지만 이내 금방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
5 | 아이들이 수학시간에 Skip Counting(배수) 뺄셈을 배우기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접하는 뺄셈과 배수에 아이들은 어려움을 조금 겪기도 하였지만 옆에서 조금만 지도해주어도 금방금방 습득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6 | 유치부에 BOO이라는 학생이 들어오게 되었는데, 미국으로 이민 온지 얼마 되지 않은 학생이어서 영어를 아예 모르는 상태입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이 학생을 집중적으로 맡게 되었습니다. 이번 주 알파벳을 공부했습니다. |
7 | Phonics(음성학)시간에 모음'ai', 'ay'에 대해서 배우기 시작하였으며, 단어를 외우기 위해서 몸으로 익히는 'Body Spelling'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유치부에 MOO학생이 새로 오게 되어서 Placement test를 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
8 | 소방훈련이 있었던 주입니다. 수업 도중 비상벨이 울리기 시작하자 전 학교의 선생님과 학생들이 신속하게 야외로 대피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그리고 아이들 수준에 맞는 학습을 위해 보조 선생님(Tutor)들이 오셔서 그룹으로 수업을 진행 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9 | 할로윈 퍼레이드가 있었던 주였습니다. 오전 수업을 시작하기 전부터 전교생들과 선생님들은 할로윈 코스튬의상을 입은 채 교내를 돌아다니며 퍼레이드를 하였습니다. 한국에서는 할로윈이 큰 명절이 아니지만 확실히 할로윈을 큰 명절로 삼는다는 문화에서의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
10 | Brandon이 알파벳'A', 'B', 'C'를 정확히 인지하기 시작하였으며 1~5까지의 숫자를 익히기 시작하였습니다. 담임선생님이 BOO가 많이 향상되고 있다고 말씀해 주셔서 기쁜 한 주였습니다, |
11 | 시력검사가 있었던 주였습니다. 알림방송이 나오자 모든 학생들이 강당에 모여 시력검사를 시행하였고 모든 학생들이 검사를 잘 마칠 수 있도록 지도하였습니다. 또한 수학시간에는 학생들과 함께 수학게임인 'bang'을 함으로써 학생들이 덧셈, 뺄셈에 익숙해 질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
12 | 수학시간에 2자릿수 덧셈을 학습하기 시작했습니다. 확실히 한 자릿수를 익힐 때보다 학생들이 많이 혼란스러워 했지만 옆에서 조금만 도와주니 금방 이해하고 문제를 풀어내는 학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 |||||||
|
| ||||||
|
2. 현장학습 내용
사전 직무 영어교육 과정에서 오전에는 문법, 독해 및 작문 그리고 말하기 듣기 수업을 하였습니다. 또한 오전 수업이 끝난 후에는 운동경기 관람, 티셔츠 만들기, 축제 참여 등 Activity 활동을 가짐으로서 다른 반 학생들과도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AOO 초등학교의 현장실습에서는, 9주 동안 주로 학생들의 수업보조와 학습자료, 수업 준비를 도맡아 했으며, 특히나 학습이 부진한 학생들의 학습을 집중적으로 지도했습니다.
3. 현장학습 결과 및 근무소감
사전 직무 영어교육 과정을 통해서 좋았던 점은 전 세계 각 나라에서 온 학생들과 친구가 됨으로써 각자의 나라에 대한 문화를 교류할 수 있었다는 점이었고, 어학원 수업을 통해 영어 실력이 향상 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인턴 실습 과정에서는 미국과 한국의 교육에 대한 차이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미국 초등학생들과 함께 지내면서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우정을 쌓은 소중한 추억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번 현장학습으로 인해서 영어 실력이 늘었을 뿐만 아니라 미국 고유의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인터글로벌-INX 리젠츠 한국사무소 : interglobal@naver.com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 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미국) | flora | 2017.02.18 | 3948 |
2 | 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초등학교 현장실습) | flora | 2018.02.15 | 3587 |
1 | International TESOL Training Program | flora | 2018.02.15 | 3542 |